오버워치 조준선에 대한 모든 것!

PC게임/공략|2019. 11. 8. 10:56

안녕하세요~ 이번에는 오버워치 조준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.

얼마전에 오버워치2 발표와 시네마틱 영상이 발표되어서 다시 또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데요,

제가 오버워치 해보니까 솔찍히 '조준선바꾼다고 실력이 좋아진다' 는 모순인것 같더라구요.

시인성이나 도움이 되는 부분은 분명히 있지만 실력은 무조건 연습이 살길입니다. ㅎㅎ

그러면 지금부터 추천할만한 조준선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.

초보분들을 위한 사각형 조준선

추천 영웅: 솔져76, 바스티온, 루시우, 오리사, 리퍼 등

fps 초보자분들이 쓰기에 좋은 조준선인데 fps를 접해신 분들이라면 많이 어색하실거 같습니다.

저에게도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.

고수분들을 위한 작은 원 조준선

추천 영웅: 위도우메이커, 맥크리. 한조, 애쉬, 솔져 등

무난하고 좋은 조준선이라고 생각합니다. 중앙공간을 조금만 더 작게 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.

(프로게이머들은 중앙공간 10을 가장 많이 애용한다고 합니다.)

 

로드호그 전용 조준선

추천 영웅: 로드호그, 자리야 등

점 크기를 더 키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ㅋㅋ

또한 원의 중앙 공간을 줄이면 자리야로도 쓰기 좋습니다.

 

다용도 조준선

추천 영웅: 맥크리, 트레이서, 위도우메이커, 아나 등

제가 한동아 쓰던 조준선인데요, 이게 은근 진짜 좋습니다 ㅋㅋ

십자선이 있어서 에이밍 하기도 편하고 트레킹하기도 편한데다가

가운데 점과 그 주위를 원이 둘러싸고 있어서 히트스캔용으로도 좋았던거 같습니다.

위도우메이커를 할때 빛을 발하더군요.

fps의 정석 조준선

추천 영웅: 맥크리, 위도우메이커, 애쉬 등

fps의 조준선중 가장 주된 크로스헤어죠.

fps를 자주하셨던 분이라면 가장 무난할 것 같습니다.

실제로 프로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구요.

 

크기를 키운 fps의 정석 조준선

추천 영웅: 위도우메이커, 애쉬 등

단순히 크기를 키워서 시인성이 더 좋고 세로선을 보며 상대에가 조준하기 쉽게 만들어졌습니다.

헤드샷보단 몸샷에 최적화된 것 같네요.

에임고수를 위한 점이 들어간 fps의 정석

추천 영웅: 맥크리, 애쉬, 트레이서, 솔져, 솜브라 등

이번에는 중앙공간이 커지면서 가운데 점이 들어갔습니다.

아무래도 십자선이 중앙을 가리면 일정 거리 이상에 있는 캐릭터의 헤드를 보기 힘들어서

헤드샷을 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.

가운데 점을 넣고 중앙공간을 키움으로써 헤드샷을 노리기 더 쉽게 만들어졌습니다.

 

 

이번에는 오버워치 조준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,

다음번에는 에임연습법, 사용자 설정 추천 등으로 찾아뵙겠습니당.

댓글()